정말 감사드립니다. 모스크바 국립대 대학원에 재학 중인 이기은이 12월 20일 박사 논문이 최종 심사에서 통과되었습니다.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베풀어 주신 주님께 큰 영광 돌립니다. 할렐루야!
기은이는 아름다운 동행(발행겸 편집인 박에스더 이사)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3년 간 장학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기은이 장학금 지원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과평화교회, 모스크바 생명교회. 유니티선교교회, 창조교회, 성민교회, 수영로교회, 호서교회 등 협력교회 목사님들과 성도님들, 오랫동안 후원을 해 오신 김 변호사님, 한러과학연구소 소장님, 그리고 개인후원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꾸준하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업에 정진해 왔습니다.
논문 최종 심사에는, 모스크바 국립대 대학원 교수님들과 초빙 교수님 모두 15분의 교수님들이 심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기은이는 1988년 6월 20일 생이라 만 24개월 6개월 만에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인 모스크바 국립대 대학원에서 물리학 박사 최종심사에서 통과된 것입니다. 학위증은 약 3개월 행정 처리 기간을 거친 후 발급된다고 합니다. 물리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막내 기성이가 찾기로 했습니다.
이기은이 한국에 도착하게 되면 먼저 병역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가능한 대학 연구소에서 전문연구요원으로 근무한 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받아주는 연구소를 만나지 못할 경우 현역 복무를 해야 합니다. 효율적으로 병역 의무를 마칠 수 있도록 기도바랍니다.
기은이가 앞으로 신학 수업할 기회도 가져 기독교 과학자(또는 목회자겸 과학자)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후원과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사진설명> 논문 심사장에 축하하러 오신 이상길 목사님(모스크바생명교회)과 최 집사님(한러과학연구소소장) 이상길 선교사님은 모스크바에서 20년 넘게 사역했는데 건강이 안 좋으십니다. 건강회복을 위해 기도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