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
조회 수 300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일 전 찬미가 모스크바에서 미하일 목사님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동역자이자 친구처럼 지내온 날들이 수 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이 선교사 나이가 세 살 정도 더 많습니다).
미하일 목사님을 비롯한 러시아 목사님들과 집사님들이 남한의 8배 정도나 되는 방대한 이르쿠츠크 땅을 순회합니다. 저희는 주로 미하일 목사님과 팀을 이루어 여러 마을을 돌아보았습니다.

1. 앙가라스크 제 2교회 건축
오늘은 앙가라스크 제 2교회에 대해 다시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앙가라스크는 이르쿠츠크위성도시로 약 70km 떨어져 있는 도시로 주 인구가 약 25만 명이 넘습니다. 러시아 군사, 화학 등 중요한 공장들이 있는 곳이어서 개방(1990년)되기까지 외국인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앙가라스크 제 2교회 성도들은 대부분 이르쿠츠크 1번 교회로 출석했다고 합니다. 미하일 목사님은 아주 헌신적인 분으로 영적 리더십 또한 존경할만한 분입니다. 앙가라스크에 교회 설립이 꼭 필요한 것을 알고 이 도시에 거주하는 성도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교회를 세웠습니다.
이르쿠츠크 1번 교회에 남기 원하는 성도들이 많았지만 받아줄 수 없다며 새 교회 설립의 주역이 되라고 당부하셨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3교회를 세웠습니다. 앙가라스크를 제외한 두 교회는 이르쿠츠크 1번 교회보다 성도가 더 많이 모입니다.

어느 날 왜 앙가라스크 제 2교회라고 부르는지 물어보았습니다. 2교회가 있으면 1교회도 할 것 같아 궁금했던 것입니다. 처음 교회를 세워놓고 얼마되지 않아 교회 분립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교회 건물도 있었지만 미하일 목사님 측근 성도들은 모든 것을 양보하고 교회 이름도 앙가라스크 제 2교회로 정한 채, 새로운 예배 장소를 찾아 10년 가까이 시립도서관에서 예배를 드려왔습니다.

수년 전 대향 화재 사건으로 공공장소 사용이 제한을 받게 되자 문화원을 빌려 토요일에 함께 예배를 드리고 주일엔 분산 예배를 드려야 했습니다. 이렇게 몇 년을 보내면서 전력을 다해 교회 부지 매입을 힘썼습니다.
어느 정도 건축헌금이 모이자 부족한 액수는 은행 융자를 얻어 작은 집이 딸린 땅을 매입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작은 집을 대강 보수해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70명이 넘는 성도를 수용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더욱이 시베리아는 긴 겨울에 대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번에 찬미가 미하일 목사님과 통화하면서 그 사이 앙가라스크 제 2교회 성도들이 성전 건축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이층으로 짓기로 하고 골조 공사를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여름 나라라면 대충 짓고도 예배가 가능하겠지만 시베리아에서는 창문도 달아야 하고 벽도 잘 막아야 합니다.
성도들이 최선을 다해왔지만 언제 완공될지 알 수 없는 실정입니다. 이번 러시아 방문을 기해 앙가라스크 제 2교회 건축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앙가라스크 제 2교회 성전 신축에 참여하실 분은 홈페이지 아래 나오는 선교후원구좌로 송금해 주시면 꼭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 우스찌 일림스키 교회와 그밖의 교회
이르쿠츠크 북부 도시인 우스찌 일림스키 교회 설립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 우솔스카야 교회도 조만간 재건축이 필요합니다.
이르쿠츠크 1번 교회는 내장 공사와 내부 시설을 갖추는 중입니다. 완공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알혼섬과 주위 마을, 러시아 여러 도시와 원주민 마을을 위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설명>문화원에서 예배드릴 때 모습- 이 선교사 설교후 앙가라스크 제2교회 아르쫌 목사님이 인사하고 있다.

  1. <선교세미나>-이르쿠츠크 etc- 개최에 앞서

  2. 러시아 시베리아 하기 선교 발자취

  3. 멀리 브리야트 종족 마을과 아르샨을 방문했습니다

  4. 엘란츠 마을 선교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 바이칼 호수 인근에서 예배 모임을 가진 후 호수를 찾았습니다

  6. 러시아 예수사랑교회 방문기

  7. 브리야트 종족 보한 마을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8. 시베리아에 잘 도착해 선교 일정에 따라 사역 중입니다

  9. 16일 저녁에 러시아 시베리아로 출발합니다. 기도당부합니다.

  10. 러시아로 가기 위해 마지막 준비 중입니다

  11. 39차 사랑나라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12. 인도 싱아 목사님 부부와의 만남- 러시아 선교비 전달식

  13. 러시아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14. 러시아와 세계 도처에 아름다운 교회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15. 추후 러시아 선교비 전달식을 갖기로 했습니다

  16. 5월 21-22일 선교바자회가 열립니다

  17. 러시아 선교를 위한 바자회

  18. 세계 어디서나 가능한 선교

  19. 4월 15일은 러시아 부활절

  20. 환갑에 세례 받은 형제를 축하하며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