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는 긴 겨울 동안 추위가 계속됩니다. 지라하리만큼 긴 겨울이지만 가만히 있을 수 없는 곳이 시베리아이기도 합니다. 추위 속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 선교사 가족과 성도들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수년 전 어느 겨울 날, 아침 기온이 영하 28도까지 내려갔습니다. 오후에 사라 선교사와 시장 심방 겸 전도를 나갔습니다. 냉장실과 같은 추위 속에서도 시장 상인들은 야외에서 여러 가지 물품을 펴놓고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중국인 시장 주위에 있는 실내 상점에서 장사하는 사람들도 영하의 추위에서 떨고 있었습니다. 전력선 용량이 부족해 전기 히터를 마음대로 쓸 수 없기 때문에 두툼한 겨울옷 차림으로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르쿠츠크는 전기세가 싼 지역임에도 일부 지역에는 변압기가 가까이 없는 탓인지 전력량을 감당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날 상점 실내에 설치된 온도가 영하 15도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
사라 선교사는 부인 성도가 비자 연장을 위해 중국에 다니러 가고 남편과 아들만 남아 있는 성도 상점을 들려 준비해 온 찌게냄비를 꺼내 놓았습니다. 물만 더 붓고 익히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요리가 된 상태라고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수년 전에 부인 성도님이 평소 위가 나빠 병원에서 위투시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적절한 러시아어 통역이 없어 고민하고 있기에 찬미를 통역으로 보냈습니다.
찬미가 의사 옆에 앉아 생생하게 통역하는 것을 듣고 궁금증을 풀 수 있었습니다. 이 일로 인해 이 일로 인해 여 성도가 더욱 교회에 열심히 나오게 되었습니다. 찬미는 작은 선교사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통역은 대개 찬미가 감당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만남이 계속되는 동안 자매가 신앙생활에 열심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에 집사 임명까지 했습니다.
러시아로 온 딸과 함께 예배 시간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모든 일에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어두움의 영이 극성인 곳이어서인지 영적 생활이 깊어질수록 시험과 시련 또한 큽니다.
집사님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위에서 뜻하지 않는 일로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고국을 떠나 외진 곳에서 딸을 잘 양육하는 일도 쉽지 않습니다. 어려운 땅에서 열심히 살아온 집사님이 사단의 공세를 극복하고 영적 승리와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도바랍니다.
임 집사님 딸은 가을에 러시아 언어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진학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그리고 모든 유혹을 떨치고 현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위해 기도바랍니다.
<기도제목>
1. 어두움이 빛을 이기지 못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임 집사님의 영적인
승리를 위해 기도바랍니다.
2. 임 집사님 딸의 안정된 삶과 대학 진학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3. 중국 조선족과 중국 성도들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4. 예배 처소 확보와 러시아 선교를 위해 기도바랍니다.
5. 기성이의 감기가 속히 낫도록 위해 기도바랍니다.
시베리아 추위를 녹이는 사랑으로 주님의 따뜻한 복음을 전하기 원합니다.
선교사 가족과 시베리아 땅에서 살아가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사진설명-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있는 집사님과 딸- 맨 왼쪽과 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