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의 응답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고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하며 감동시키는 방법은 바로 믿음의 기도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마음속에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기보다 의심이나 정욕을 품고 기도하기 때문에 응답이 지연되거나 하나님께서 침묵하시는 것처럼 응답이 없는 것입니다.
어떠한 직면한 문제가 하나님외에는 그 누구도 그 무엇을 통해서도 해결될 수 없는 문제라면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하나님이 역사해 주시기만을 믿음으로 기도하며 기다리는 방법외에는 우리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그러나, 의심의 눈초리로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문제입니다.하나님께 완전하게 맡기지 못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자신이 그 문제를 끌어 안고서 하나님 앞에 드리지 못하는 것이 바로 문제이며 응답의 큰 걸림돌이 됩니다.
무엇보다 믿음의 기도를 드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야 합니다.비록 자신의 마음이 간절하다고 하더라도 기도에 대한 응답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응답을 빨리 하시든, 천천히 하시든, 응답을 하시지 않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며 하나님을 구해야 합니다.
믿음의 기도는 그 응답의 때를 자신의 세상적인 시기와 기준에 근거를 두지 않습니다.하나님은 우리들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는 분이십니다.자신이 원하는대로 응답을 하셔야지만 좋은 응답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될뿐만아니라 자신의 뜻대로 응답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해서 하나님이 자신의 기도에 응답하시지 않았다고 생각해서도 안됩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기도에 왜 그렇게 응답을 하셨는지? 아니면 왜 그렇게 하실 수 밖에 없었는지? 아니면 왜 응답을 허락하시지 않았는지? 하나님께 여쭈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생각에는 하나님께서 응답을 하시지 않았다고 여기는 부분도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 응답을 하시지 않은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응답하심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응답하신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것입니다.내 자신의 만족과 의를 이루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비록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바를 받지 못하였다 하여도 분명한 것은 믿음의 기도는 그냥 버려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즉,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믿음의 기도를 듣고 기억하셔서 우리들로 하여금 채워주시는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기도는 쌓이는 것입니다.또한, 믿음의 기도가 지속이 될수록 그 기도에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더해질 때 큰 능력과 역사하심이 함께 하시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원하시고 뜻하시는 기도를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보시기에 인정하시는 믿음의 기도가 되어야 합니다.아무리 믿음을 가지고 기도를 했다고 하여도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받지 못한다면 그 기도는 능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믿음의 기도는 현실의 어려운 시련이나 고난을 사라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가까워지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으며 하나님께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응답을 허락하셨다고해서 우리들의 믿음이 좋기 때문에 응답을 허락하셨다고 고백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영혼을 불쌍히 여기시고 사랑하시기 때문에 보잘 것 없는 우리들의 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셨다고 고백할 수 있어야 합니다.즉, 믿음의 기도를 통한 응답은 우리들의 의가 아닌 하나님의 의요,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통해 높임과 감사와 영광을 받으셔야 할 부분인 것입니다.
우리들이 믿음의 기도를 드렸다고해서 하나님께 무엇인가 대단한 것을 한 것으로 착각해서는 안됩니다.진정한 믿음의 기도는 우리들 스스로 한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진정한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응답하시고 이루셨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을 자랑하는 것입니다.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을 높이고 모든 감사와 영광을 하나님께만 돌리는 것입니다.믿음의 기도는 내 자신은 낮아지고 하나님만 높여드리는 것입니다.믿음의 기도는 내 자신은 사라져 없어지고 하나님만 보이시는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내 자신은 버리고 하나님만 나타내는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를 통해 내 자신이 스스로 높아지려고 할 때 그것은 결국 하나님을 낮아지게 하는 것이 되는 것이며, 그것은 믿음의 기도가 아닌 정욕으로 쓰기 위하여 하나님을 찾는 것 밖에는 되지 않는 것입니다.믿음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높이고 내 자신을 낮추는 것이 진정한 믿음의 기도의 기본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힘과 생명력이 있습니다.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믿음의 기도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하나님을 포기하거나 떠나지 않고 신뢰하는 것이며 끝까지 의지하고 붙잡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믿음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나타내실 뿐만아니라 전능하시고 위대하신 분임을 몸소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출처/창골산 봉서방 카페 필자 최문식(창골산 칼럼니스트)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한복음 14징 12절-14절)
이 말씀이 큰 힘이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만이 지닌 특권은 아버지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고 계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예수님께서 친히 행하시리라 약속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믿음의 기도를 통해 힘을 얻고 응답받는 삶아 살아가기 원합니다.
<사진설명> 이르쿠츠크 1번 교회 성가대 모습- 믿음으로 드리는 찬양이 아름답습니다.